글로벌 특화 교양교육 프로그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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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HP 개편을 통한 글로벌 특화 교양교육 프로그램

개요



주요 내용 요약



AHP 운영 확대 운영 방안

필요성

- 우리대학의 대표 교양 특화 프로그램
- 외부 기관 우수 사례 선정 (교양기초원, 기관인증평가 등) 등의 성과
- 영어권 복수 학위제 과정의 발전적 수용 필요
- 콘텐츠 베이스트 영어 강좌(Contents Based English Course: CBE)의 필요성 등

주요 개선 내용



 - 부·복수과정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유지
- 향후 외부 지원 없이도 지속가능성 확보 방안 필요
- 영어권 복수 학위제와 시너지 효과 확보
- CBE 교과목을 포함하여 프로그램의 외연 확대

영어권 복수 학위제 운영 방안

필요성



주요 개선 내용

-영어권 복수 학위제 필요교과목을 AHP에 통합하여 운영 (기 통합)

콘텐츠 베이스트 영어 강좌(Contents Based English:CBE) 운영 방안

필요성

- 우리대학의 영어우수자 수월성 교육 확대
- 다양한 교환학생을 accommodate 하기 위한 교과목 개설 필요
- 영어권 복수 학위제와 시너지 효과 확보
- 외국인(영미권)교수의 활용 및 교내 통합 효과 확보

주요 내용

- 영어 우수자 수월성 교육을 위해서 단순 영어 교육이 아닌 영어를 통한 일반교과목 교습
(e.g.) 영어권 복수학위제의 『지구화와 국제정치』 영어교과목)
- 인성체험교양 및 균형교양 군에서 독립/기존 교과목 복제(duplicate)로 개설 가능
(.e.g) ① 『한국과 그 이웃들』 (독립: 영어)
       ② AHP 개설 『식민의 역사』 (복제: 한국어/ 영어))
- 가능하면 외국인(영미권·영어강좌 가능 외국인)교수 신청을 통해서 교과목 개설